본문 바로가기
경제-Economy

미국주식분석 기술주 - 테슬라/Tesla(TSLA) 기업분석과 주가 전망

by 스마트한 자린고비 2021. 7. 31.
반응형

이전에 Tesla Motors로 알려졌던 Tesla, Inc. 는 10년 전 IPO 이후 CEO Elon Musk의 리더십 하에 세계 최대 전기 자동차 생산업체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SUV 및 트럭을 판매합니다. 전기차 외에도 에너지 생산 및 저장 시스템으로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Tesla는 2020년 12월 21일에 S&P 500 및 S&P 100에 합류했습니다. Tesla는 나스닥 거래소에 TSLA라는 종목 기호로 상장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부문은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두고 있고 회사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미국은 매출의 절반 미만을 차지합니다. Tesla는 General Motors Co.( GM ), 중국에 기반을 둔 Nio Inc.( NIO ), Volkswagen AG( VOW3 ) 및 Daimler AG( DAI )를 포함하여 전기 자동차를 개발 및 마케팅하는 다른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와의 경쟁 심화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 중 두 곳은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최신 비즈니스 동향

2021년 7월 12일과 7월 13일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Tesla 주주들이 제기한 소송에서 증언했습니다 . 원고는 그가 2016년 Tesla의 SolarCity 인수를 두 회사 이사회 의장이었던 전자에 대한 구제금융으로 사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가 잃으면 회사에 20억 달러 이상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021년 7월 8일 Tesla는 중국에서 더 저렴한 모델 Y 버전을 약 42,600달러에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비교를 위해 원래 Model Y의 가격은 약 $53,700입니다.


2021년 6월 29일 Consumer Reports와 고속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는 Tesla Model 3s에 대한 최고 안전 보증을 복원했습니다. Tesla가 북미에서 판매되는 Model 3s 및 Model Ys에 더 이상 레이더를 포함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한 후 5월에 승인이 삭제되었습니다. 레이더가 장착되지 않은 모델이 특정 권장 안전 기술에 대한 표준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NHTSA(National Highway Safety Safety Administration)는 판결을 번복하지 않았습니다.
2021년 6월 26일 Tesla는 자동차 크루즈 컨트롤 문제로 중국에서 285,000대 이상의 자동차에 대한 리콜을 시작했습니다. 운전자가 기어를 변경하면 크루즈 컨트롤이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자동차가 가속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문제는 중국에서 생산되는 수입 Tesla Model 3와 Model Y 및 Model 3에 영향을 미칩니다. Tesla는 자동차를 반환하지 않고도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2021년 6월 25일 Tesla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일본 전자 회사 Panasonic은 Tesla 지분을 약 36억 달러에 매각했습니다. 파나소닉은 이번 매각이 배터리 공급업체로서의 테슬라와의 관계를 바꾸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1년 6월 13일 Tesla CEO Elon Musk는 채굴의 약 50%가 청정 에너지로 완료되면 Tesla가 Bitcoin을 다시 수락할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2021년 6월 1일 월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은 Tesla의 CEO Elon Musk가 모든 트윗이 Tesla 변호사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법원 명령을 위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법원 명령은 2018년 그가 회사를 비공개로 전환하는 것과 관련된 트윗으로 증권 사기 혐의로 기소된 후 증권 거래 위원회(SEC)와 합의한 결과입니다.
또한 2021년 5월 25일 Tesla는 브레이크 캘리퍼 볼트의 잠재적인 문제로 인해 Tesla Model 3 자동차 중 5,974대가 리콜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미국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and Safety Administration)에 따르면 볼트가 느슨해지면 "타이어 공기압 손실이 발생해 충돌 위험이 커질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2021년 5월 25일 Tesla는 북미에서 판매되는 Model 3 및 Model Y 자동차에 더 이상 레이더를 포함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자동차의 자율성을 높이기 위해 레이더와 같은 기타 센서와 카메라의 조합을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Elon Musk는 카메라와 기계 학습만을 사용하여 그렇게 하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결정으로 Consumer Reports는 Model 3에서 "Top Safety Pick+" 레이블을 제거했습니다. 미국 고속도로 교통 및 안전국은 레이더가 없는 차량이 자동 비상 제동을 포함한 여러 범주에 대해 더 이상 확인 표시를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1년 5월 12일 Tesla CEO Elon Musk는 Bitcoin 채굴로 인한 상당한 탄소 배출량으로 인해 Tesla가 더 이상 Bitcoin을 자동차 대금으로 받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21년 5월 4일 Fiat Chrysler Automobiles(FCA)와 Peugeot의 2020년 합병으로 설립된 자동차 회사인 Stellantis는 2022년까지 EU 배출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더 이상 탄소 배출권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2019년과 2021년 사이에 FCA는 Tesla로부터 24억 달러의 배출권을 사들였습니다. 이는 Tesla가 S&P 500에 진입할 수 있게 한 수익성 전환의 핵심 요소였습니다.
2021년 4월 26일 Tesla는 2021년 1분기 실적 을 발표하고 조정 EPS(주당 순이익) 0.93달러와 매출 104억 달러를 발표했습니다. EPS는 애널리스트가 예상한 $0.86보다 높았고 수익은 예상과 일치했습니다. 4월 초에 발표된 분기의 차량 판매는 184,000대로 분석가의 예상을 약간 웃돌았습니다. Tesla는 또한 베를린과 텍사스에 Gigafactories를 개설할 예정이며 해당 위치는 2021년 후반에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21년 4월 17일, 텍사스에서 여행 중이던 Tesla Model S가 충돌하여 2명의 남성이 사망했습니다. 당시 차 뒤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Tesla는 "차선 내에서 자동으로 조향, 가속 및 제동"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자동차를 광고하지만 "현재의 자동 조종 장치 기능은 능동적인 운전자 감독이 필요하며 차량을 자율적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라고 경고합니다.

테슬라 주가전망 -21년 7월 PandaForecast.com 제공

- 본 자료는 참조용으로만 활용하시고 투자결과는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입니다.

연월 추세 예상주가($) 예상주가범위
21. 8 하락 675.987 $619.48 ~ $699.04
21. 9 하락 659.628 $628.43 ~ $689.38
21.10 상승 675.591 $626.54 ~ $706.06
21.11 하락 668.16 $624.06 ~ $711.52
21.12 상승 674.04 $643.64 ~ $714.82

주식 배당금

테슬라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