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름철이 되면 날씨가 더워지고 습도가 높아지면서, 피지선은 과도한 피지를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분비되는 피지가 피부 표면에 달라붙어 끈적임 유발과 모공 막힘으로 이어집니다. 여드름은 여름에 발생하는 가장 흔한 피부질환으로 지성 피부라면 땀과 함께 박테리아와 피지가 뭉치면서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 생기기 쉬워요.
여러분의 피부가 해로운 자외선에 노출되면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광포호 기능이 있는 멜라닌 생성이 증가하는데 이 때 멜라닌이 과도하게 생성되면 피부가 검게 그을리게 됩니다. 또다른 문제들로는 따끔따끔하고 가려운 피부, 햇볕에 대한 민감성 때문에 피부가 그을리거나 피부발진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14가지 여름철 피부 관리팁
1. 세안으로 과도한 유분을 제거합니다
여름에는, 지성 피부는 더 지성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에 맞는 세안제를 사용하여 먼지와 때를 모두 제거하십시오.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거품 없는 세정제가 필요합니다. 알코올이 없는 순한 pH 균형 세정제를 선택하십시오.
2. 스킨케어용품으로 피부관리하기
피부관리 요법을 유지하고 필수적인 관리법은 반드시 지킵니다. 여름에는 유분이 많은 크림형태의 제품보다 젤 형태의 제품과 수분으로 된 제품이 더 가볍고 좋습니다. 하루에 두 번 클렌징, 토닝, 보습이 당신의 피부를 깨끗하고 상쾌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세요
여름철에는 수분이 중요합니다. 밤에 세수를 한 후 여러분이 잠자는 동안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수분 보충용 마스크팩을 추천합니다. 여름에는 잦은 세안이 필요하므로 휴대용 미스트를 상시 구비하면 좋습니다.
4. 건강한 피부를 위해 각질을 제거하세요
일주일에 최소 두 번 얼굴 문질러 피부에서 여분의 먼지와 기름을 제거하세요. 피부 타입에 맞는 각질 제거제로 각질을 원형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십시오. 입술과 목의 각질도 잘 관리해 주세요.
5.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세요
여름철 태양의 UV-A와 UV-B는 매우 가혹합니다. 피부가 심하게 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기 노화, 검버섯, 주름의 원인이 됩니다. 비록 여러분이 대부분의 시간 동안 실내에 있을 지라도, SPF 30-50을 바른 좋은 자외선 차단제는 모든 피부 유형에서 여름 동안 필수템입니다. 특히 수영을 한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여러 번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6. 화장을 진하게 하지 마세요
짙은 화장은 피부가 숨을 쉴 수 없게 합니다. 습도와 열은 또한 피부의 호흡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꼭 화장을 해야 한다면 짙은 파운데이션이나 화장품 대신 틴티드 립밤과 틴티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좋은 토너를 사용하세요.
좋은 토너가 열린 모공을 닫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얼굴의 T존에서 가장 많은 피지선이 분포해 있습니다. 땀과 기름이 이러한 모공을 막히게 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알로에 베라나 오이 추출물로 만든 가벼운 토너를 추천합니다.
8. 수분을 잘 공급하세요
여름에 피부를 보호하려면 보습제가 필수입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유분이 없는 제품을 사용하시되, 비타민 A와 C와 같은 산화 방지제가 포함된 제품을 추천합니다. SPF가 있다면 훨씬 더 좋습니다. 목욕 후 즉시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9. 눈, 입술, 발을 잊지 마세요.
해로운 태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항상 선글라스를 쓰세요. 보습 아이젤과 립스틱 아래에 SPF를 바른 립밤을 사용하세요. 특히 발가락이 트인 샌들을 신고 있다면, 발에도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를 바르세요.
10. 수분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여름에는 하루 최소 2~3리터의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물을 마시는 것은 또한 체내의 독소를 씻어 내리도록 도와줍니다. 요거트와 수박, 주스는 체내 수분을 유지하는 또다른 좋은 방법입니다.
11. 제철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세요
샐러드와 오이, 상추와 같은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체내에서부터 열기를 식혀 시원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수박, 멜론 같은 계절 과일과 주스 또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2. 설탕이 든 음료를 피합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탄산음료는 과도한 설탕으로 인해 여러분을 무기력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수분 공급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특히 좋지 않습니다. 설탕이 든 탄산음료는 비만의 원인이 되므로 콜라나 스프라이트 대신 님부파니가 올바른 선택입니다.
13. 통기성 의류를 착용합니다.
여름에는 통기성이 좋은 면으로 된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가볍고 헐렁한 옷을 입으세요. 합성 직물에 꽉 끼는 옷은 활동에 불편하고 땀이 차서 가려움증을 유발하고 감염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14. 하루에 두 번 샤워하세요
여름철에는 위생을 청결히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잠들기 전 샤워는 낮 동안 몸에 쌓인 먼지, 오염물질, 땀을 모두 씻어내고 발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아침 샤워와 취침 전 샤워 모두 클렌징, 토닝, 보습 순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절에 따라 피부가 변하나요?
네, 피부는 계절에 따라 변합니다. 겨울은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의 수분을 빼앗고 각질과 가려움을 유발합니다. 여름에 습도는 땀, 모공 막힘, 여드름 발생으로 세균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요. 여름에는 에어컨을, 겨울에는 난방기를 사용하는데 두 가지 모두 피부에서 수분을 빼앗아갑니다. 그래서 계절마다 별도의 피부관리 방법을 지켜야 합니다.
피부는 여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클렌징과 보습, 수분 유지, 자외선 차단제 사용과 같은 간단한 몇 가지 준비만으로도 태양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좀증상, 무좀의원인과 예방 및 치료방법 (0) | 2021.07.23 |
---|---|
암예방에 좋은 음식 & 암 예방 식품 총정리 (0) | 2021.07.15 |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방법 쉽게 따라해요 (0) | 2021.07.12 |
풀 페이스 스노클링 마스크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 (0) | 2021.07.11 |
정제밀가루 흰 밀가루가 해로운 이유와 건강에 미치는 문제들 (0) | 2021.07.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