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Health

건강을 위한 좋은 습관 - 달리기

by 스마트한 자린고비 2021. 3. 4.
반응형

달리기는 아주 좋은 운동방법 중 하나입니다.

걷기, 자전거 타기 등도 좋은 운동이지만 달리기 만큼 전신에 좋은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정부에서 시행하는 정기 건강검진의 문진표를 보면 신체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 2~3회 이상, 30분 정도는 땀을 흘릴 정도로 숨이 가쁜 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걷기나 자전거 타기 등으로는 땀이 나면서 숨이 찰 정도의 운동을 기대하기가 쉽지 않지요.

 

 

여름이야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지만, 겨울에는 어느 정도 격렬하게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을 10분 이상 해야 땀이 나는데, 땀이 나면 모세혈관, 특히 두뇌의 모세혈관이 수축/팽창하는 것을 도움으로써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순환계통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치매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아들과 함께 하이킹을 하기 위해 자전거를 사긴 했지만 주말에 가족들과 운동할 때 되도록이면 달리기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최소 30분 이상 달리기를 하면서 땀을 흘리면 칼로리 소모가 되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순환계 질환, 치매도 예방이 되고, 땀 흘리며 달리기를 한 뒤에 상쾌한 기분은 덤으로 따라오죠.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 심한 날 등 야외에서 달리기를 하기가 어려운 경우, 피트니스에서 쾌적하게 운동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아파트 계단을 오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하 1층에서 25층까지 두 계단씩 오르기를 몇 번 반복하면 훌륭한 달리기의 대체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수천 년 동안 진화해 온 방식, 우리 몸의 비율, 뼈 구조, 심혈관 및 호흡 시스템 등은 우리를 장거리 달리기 같은 지구력 활동에 매우 적합하게 만들었다. 또한 NAT은 이를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에 달리기를 통해 몸과 마음 모두에서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체중 조절과 더 나은 집중에서 더 건강한 심장에 이르기까지, 오늘 달리기를 나가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가장 큰 이점들을 살펴봅시다.
심혈관 건강
심혈관 건강은 좋은 심장 건강을 위해 중요하다. 달리기는 '심장운동'을 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매일 5분에서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이라도 달리기를 하면 심장의 건강에 상당한 향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달리기는 또한 여러분의 체질량지수를 최적화하고,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 모든 음악은 여러분의 귀로 보내집니다.
무릎 강화
– 직관에 반하는 것처럼 들릴 수 있지만 – 특히 여러분이 보는 모든 달리기 선수들이 전 세계 도시에서 도로를 달리는 모습을 본다면 – 달리기는 실제로 여러분의 무릎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보통 보통 주자들은 몸무게를 조절하는데 더 쉬워서 무릎을 포함한 관절에서 압력을 제거한다. 이와 함께, 달리기는 뼈뿐만 아니라 다리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고, 여러분의 소중한 무릎을 위한 더 나은 지지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Burn, Baby, Burn – 달리기는 사실 칼로리 소각의 왕이다.
만약 여러분이 지방을 태우거나 단순히 몸무게를 조절하고 싶다면, 여러분의 운동 루틴에 러닝을 추가하는 것이 여러분의 목표에 놀라운 효과를 줄 수 있어요. 달리기에 전념하는 시간은 칼로리 소모 목표와 현재 몸무게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하지만 한 시간 동안 시속 5마일로 달리면 600칼로리 이상의 칼로리가 소모될 것이다. 칼로리를 더 빨리 소모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여러분은 훈련에 더 많은 고강도 열량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은 짧은 시간 내에 지방을 태우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지난 몇 년간 매우 인기를 끌었다.
리퍼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
규칙적인 운동은 30분이든 그 이상이든, 어떤 원인으로든 사망할 가능성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나가서 돌아다니고 싶은 동기가 있었다면 바로 이겁니다
실행의 상태 이점: 달리기의 정신적 이점
우울증을 없애라
– 트랙, 러닝 머신, 트레일에 짧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은 여러분의 기분을 좋게 할 수 있다. 그리고 당신은 혜택을 받기 위해 전력을 다하지 않아도 된다. 조깅이나 심지어 걷기까지 약 30분을 보내는 것은 기분을 크게 끌어올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니, 만약 여러분이 기분이 우울하다면, 뛰기 위해 나가세요. 그리고 기분이 나아지세요.
숙면을 취하라
– 숙면은 뇌의 기능, 면역 체계 그리고 심지어 살을 빼는 것까지 포함한 모든 종류의 건강상의 이유로 필수적이다. 달리기는 여러분의 수면을 증진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이러한 수면 혜택을 얻기 위해 마라톤을 뛸 필요는 없습니다. 하루에 약 30분, 일주일에 5번 적당한 속도로, 여러분의 수면 패턴에 놀라운 효과를 줄 수 있고, 여러분이 더 나은 수준의 수면을 취하도록 도와주고 낮 동안 더 나은 기능을 하도록 이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젊게 유지하세요 –
심장 또는 유산소 운동은 뇌를 활발하게 하는 모든 슈퍼푸드보다 더 좋습니다. 물론,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 중요하지만, 두뇌 파워와 나이가 들면서 여러분의 마음을 젊게 유지하는 데 있어서 달리기를 능가하는 것은 없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기억력, 집중력, 그리고 일에서 일로 옮기는 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여러분이 가능한 한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건강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마음도 젊음을 유지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스트레스 감소 – 퇴근 후에 마시는 와인잔을 내려놓고 달리기를 하세요. 당신이 술을 마시면 얻을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는 저녁 조깅의 힘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우리가 달릴 때, 우리의 뇌는 우리의 기분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 수치를 줄이도록 돕는 엔도르핀을 방출해요. 여러분이 달릴 때 뇌에서 방출되는 화학물질이 실제로 새로운 뉴런을 생성해서 장기적으로 스트레스를 더 잘 대처하기 위해 뇌를 효과적으로 '재배선'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Born to run
많은 사람들이 앉아서 생활한다. 우리는 운전을 하거나 기차를 타고 직장으로 가서 하루의 많은 부분을 책상에 앉아서 스크린에서 일하며 보낸다. 우리의 음식 선택은 건강을 염두에 두기 보다는 편의에 더 기초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우리가 일주일 내내 충분한 운동을 확실히 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달리기는 의자에서 일어나 신선한 공기로 가는 가장 좋고, 싸고, 쉬운 방법 중 하나이다. 위의 모든 혜택과 그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면, 아가씨가 태어나자마자 우리는 달리기를 위해 태어났다는 사실을 금방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께도 건강을 위해 달리기를 추천드립니다. 

https://www.asics.com/gb/en-gb/running-advice/the-health-benefits-of-running/

 

반응형

댓글